트렁크 매트 설치

트렁크 매트 설치


자동차 트렁크에 매트를 설치했습니다. 


다른 이유가 아니라 여기에 무전기를 설치하려고요. 
네, 남들이 하듯이 차량의 위에 무전기를 설치하고 그럴 생각은 없고, 여기다 베이스용 무전기랑 이것저것 장비를 챙겨서 공원 같은 곳에 차를 세워두고 교신을 해보려고 합니다. 교신을 할 때는 삼각대에 안테나를 세워서 따로 설치한 후, 차에 붙어서 교신을 하는 것이지요. 

일단 그럴 생각으로 계획을 짜고 있는데, 트렁크 안이 너무 지저분하고 충격이 그대로 무전기에 들어갈 것 같아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첫 단계로 매트를 깔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베이스 무전기는 이동을 한다는 가정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물리적 손상에 취약할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지금 계획은 무전기와 기타 장비를 단단한 나무판 위에 묶어서 고정할 생각이고, 그 나무판의 아래에 완충을 할 수 있는 스폰지나 기타 물질로 채울 생각입니다. 


이렇게 두껍게 만드려고 하는 것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는데, 트렁크와 차체의 단차 때문입니다. 

교신을 하게 되면 자동차 트렁크 쪽에 붙어서 하게 될 것 같은데 단차가 있으면 무전기 조작시 허리가 아플 테니까요. 가능하면 트렁츠를 열면 단차가 없이 무전기가 바로 보이는 형태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무판은.... 최대 2단으로 쌓인 무전기와 기타 장비가 위 아래로 튀어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 한 덩이로 만들려는 의도입니다. 나무판에 구멍을 몇 개 뚫어 와이어 로프로 장비들을 고정하려고요.  
마음 같아선 알루미늄 판이 가장 좋을 것 같은데 그건 어렵겠지요. 구하러 가기가 너무 힘듭니다. 귀찮아요. 

아무튼 모든 것은 1급 시험에 합격하고 나서 할 계획이라 하나씩 하나씩 마련할 생각입니다. 급할 것은 없으니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주파수별 전파의 특성

아마추어 무선이란

동축 케이블의 종류와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