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케이블 생산업체를 찾았습니다
LMR 호환 케이블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무한 디지털(MHD)이라는 회사인데 경기도 김포에 있는 회사입니다. 중국에서 OEM으로 생산한 후 파는 것이 아니라 직접 국내 생산하는 진짜 몇 개 없는 회사더군요. 처음에는 실제 Amphenol의 LMR 케이블을 파는 회사를 검색했는데 "중국에서도 호환 케이블을 생산하는데 국내에도 있지 않을까?" 해서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직접 메일을 보내서 혹시 소량으로도 살 수 있는지, 아니면 국내 소매점을 알 수 있는지 문의했더니 답장이 왔습니다.
이 회사는 케이블 생산업체이니 기본 단위가 500미터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해외 바이어에게 제품을 납품하고 남은 애매한 사이즈의 케이블이 있다고 하시더군요. 원래 저는 100미터를 살 생각이었는데 57미터가 남아 있다고 하셔서 냉큼 그거 사겠다고 했습니다.
케이블 스펙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케이블을 감아 둔 보빈까지 무료로, 너무 싸게 주시려고 해서 배송비를 좀 많이 계산해서 송금했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너무 싸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뭔가 엄청난 크기의 물건이 왔답니다. 다른 것이 문제가 아니라 보빈이 커서 이 녀석이 전체 크기를 다 차지하고 있더군요. ㅎ;
아무튼 이 케이블은 LMR-200 케이블 계열에서 Ultra flex 타입입니다. 다른 것이 아니라 중심선을 구리 연선으로 바꾸고 절연체를 부드러운 녀석으로 바꾼 것이지요. 아마 한참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가 아니면 실제 Amphenol에서 생산한 LMR-200 케이블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진몰이라고 사이트를 확인했습니다. 어느 쪽에서 구입을 하든간에 이제 더 이상 AliExpress에서 케이블을 사지 않아도 되어서 기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