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 야외교신

야외 교신을 했습니다

이걸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야외 교신입니다. 특히 저는 본체가 "떠돌이 아마추어 무선사"니까, 이런 식으로 밖으로 돌며 교신을 합니다. 

예전에 다니던 대로, 인적이 드문 주차장 구석을 이용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보여드리려고 사진도 찍었습니다. 


이것이 전에 말씀드렸던 다이아몬드사의 TMB입니다. 이런 식으로 자동차에게 밟게 하면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대략 6미터 정도 잡아 올렸습니다. 제일 위에 보이는 것이 BASICOMM의 1:1 밸런입니다.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제가 화살표를 붙여 놓았습니다. 


정식 방법은 아니지만 접지도 박았습니다. 


그냥 놀다 왔습니다

이 날은 특별히 목적을 가지고 가진 않았습니다. 지난번 14㎒ 안테나의 전선을 너무 짧게 자른 것도 해결해야 하고, 다른 주파수 대역도 튜닝을 해야 하는데, 안테나용 애자(insulator)를 주문하지 못해, 없다는 핑계로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언젠가는 해야겠지요. 하지만 저도 좀 쉬고 싶을 때가 있어서요. 

단지 평소와 달랐던 것은, 최장거리 교신을 시도하기 위해 일본국을 호출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이 대답을 받아주지 않았는데 두 분의 친절한 무선사분들이 응답해 주셨습니다. 

이로써 제 최장거리 교신은 1099km가 되었습니다. (일본 사이타마현) 


다른 이야기지만 일본어를 간단하게나마 익혀볼까 생각합니다. 
아주 간단한 인사말과 상대방 신호에 대한 시그널 리포트, 그리고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기록하려고요. 당분간 일본의 가능한 많은 무선사들과의 교신을 시도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안테나는... 남남동 방향이었습니다. 조금씩 제 나름대로 데이터를 모아 볼까 생각중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주파수별 전파의 특성

접지 설치하기

아마추어 무선이란